안연구소, 일본에서도 현지인 법인장 체제 구축
상태바
안연구소, 일본에서도 현지인 법인장 체제 구축
  • 오현식
  • 승인 2007.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가 중국법인에 이어 일본법인에도 현지인 법인장을 영입했다. 잇단 지역 출신 법인장 입명은 현지화 경영을 확립하기 위함. 현지에 밀착된 경영체제를 기반으로 안철수연구소는 적극적인 해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일본법인의 새로운 수장으로는 야마구치 이치로(Yamaguchi Ichiro) 전 미라포인트 재팬(Mirapoint Japan) CEO가 임명됐다. 야마구치 신임법인장은 일본 기업용 네트워크보안 업계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네트워크 보안 전문가로 넷컨티넘(NetContinuum,Inc.)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책임을 맡아 한국은 물론, 대만,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폴, 태국 등 신시장 개척을 통해 넷컨티넘의 글로벌 확장에 기여한 바 있다.

야마구치 법인장은 “넷컨티넘 재직 시절 안철수연구소와 파트너로 함께 일했었는데, 안철수연구소의 기술력은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확신했다”며 “한국의 10배 시장규모를 가진 일본에 안철수연구소 브랜드를 정착시키고, 앞으로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제품과 온라인게임 보안솔루션 등으로 일본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올해 중국법인은 현지인 법인장 영입 후 지난해보다 많은 성과를 내고 있어,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유능한 현지인 법인장을 영입한 일본법인도 기대가 크다”면서 “내년에도 중국, 일본의 적극적인 투자는 물론, 해외 전문 보안기업과 협력해 매출의 15%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