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OZ EQ / 엔터프라이즈 쿼리·리포팅 솔루션
상태바
포시에스 OZ EQ / 엔터프라이즈 쿼리·리포팅 솔루션
  • 데이터넷
  • 승인 2007.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자가 직접 손쉽게 정보 분석·가공·보고서 작성

웹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 업체인 포시에스(대표 조종민 www.forcs.com)는 BI 2.0 개념을 접목시킨 EUC(End User Computing)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쿼리 & 리포팅 솔루션인 OZ EQ를 출시했다. OZ EQ는 기업 내에 분산돼 있는 다양한 데이터들을 모든 사용자들이 권한에 맞게 검색/추출/분석해 실무자가 직접 손쉽게 정보의 분석, 가공, 보고서 등을 작성 할 수 있도록 하는 EUC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쿼리 & 리포팅 솔루션이다. <편집자>

OZ EQ는 친숙한 웹 포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시스템과 연계되는 기본적인 메뉴와 UI(User Interface)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전사적 EUC 포털 시스템으로 사용자 권한에 따른 자동 메뉴 구성과 MDI 화면 구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환경으로 웹 포털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관리 기능
지사나 대리점 등 많은 사용자가 분산된 기업의 경우 EUC 시스템의 관리 기능은 IT 관리자들이 EUC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포커스가 된다. OZ EQ는 다양한 분야의 최종 사용자가 다수 사용자 관리나 권한 설정 등을 위한 여러가지 편의 기능을 제공해 전체 관리자 외에 각 그룹별 관리자를 지정해 하위 조직에 대한 관리를 나눠서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 그룹 관리는 사용자 및 그룹 정보 등록, 수정, 삭제, 검색 기능과 사용자 및 그룹에 대한 툴 사용, 역할 권한 할당, 전체 관리자 외 각 그룹 관리자 지정, LDAP 및 기존 사용자 관리 연동 지원, EQ 서버 API를 이용한 다중 사용자 등록 등을 지원한다.
권한 셋 관리는 EQ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툴 기능 사용, 데이터 조작 가능 여부 할당, 필요한 권한들로만 구성된 권한 셋을 생성하여 사용자 역할에 셋 단위를 부여하며 특정 권한이나 권한 셋이 부여된 사용자, 그룹에 대한 검색 지원이 가능하다.
사이트 관리는 사이트(분석 대상 데이터 저장소) 연결 정보 등록 및 관리, 사이트에 대한 그룹 및 사용자 권한 설정이 가능하다.
데이터 권한 관리는 조직별, 부서별, 개인별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 설정과 테이블 및 필드 단위 권한 부여가 가능하다. 

데이터 디자인 기능
OZ EQ는 관리자들이 사이트의 테이블이나 필드에 대해 일반 사용자들이 알기 쉽게 항목명을 정의하거나 별도의 쿼리 셋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다중 데이터베이스 연결, 테이블이나 필드의 드래그 앤 드롭, 마법사 기능 등 다양한 쿼리 개발 편의 기능과 일반 사용자들이 다양하게 데이터를 분석 및 검색할 수 있는 쿼리 셋을 디자인하도록 조건 설정 등의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데이터 검색 & 분석
OZ EQ의 데이터 검색 및 분석은 다양한 데이터 검색 조건 설정 및 자동화된 화면 구성, 강력한 분석 기능으로 현업 사용자의 요구 데이터에 대한 활용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
직관적인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동적인 조건 설정에 따른 데이터 조회와 조건 필드의 자동화된 값 설정, 결과 데이터의 소팅(Sorting), 그룹핑(Grouping), 피봇팅(Pivoting), 드릴 업/다운(Drill Up/Down), 수식 필드가 추가 지원된다. 또한 결과 데이터의 엑셀 및 보고서 전환을 지원한다.

추출된 데이터 대상, 다양한 데이터의 가공 및 분석
수치값의 최소/최대/평균/합계 등의 값을 분석할 수 있는 테이블 컴포넌트와 다양한 형태의 차트 컴포넌트를 제공한다.

리포팅
OZ EQ의 리포팅은 편리한 보고서 작성과 미리 보기를 통해 비정형 보고서를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 및 출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디자인된 보고서를 다양한 형태의 파일로 전환이 가능하다.
그 밖에 위지윅(WYSIWYG) 방식의 컴포넌트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보고서 디자인 및 출력 지원과 ‘OZ 리포트 뷰어’를 이용한 강력한 미리 보기 기능 제공 한다.(축소/확대, 모아찍기, PDF, PPT, DOC, Excel, TXT, CSV, XML등 다양한 파일 Export)
리파지토리 파일 공유
리파지토리를 이용한 파일 공유 및 배포, 현업 부서의 협업 기능을 제공해 분석 화면 및 결과 보고서에 대한 공유가 가능하다.
관리자에 의해 권한이 할당된 사용자끼리는 서로간의 분석 데이터 및 보고서를 공유할 수 있으며 서버-사이드 저장소 및 로컬-사이드 저장소를 지정해 사용할 수 있다.

최적의 EUC 기반 BI 시스템
OZ EQ는 데이터 관리 및 검색, 리파지토리 기능, 커뮤니케이션, 리포팅 등 통합 BI 플랫폼을 제공해 현재 BI시장에서 요구하는 니즈에 맞는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EUC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시스템 구축 가능한 EUC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쿼리 & 리포팅 솔루션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 문의 : 포시에스
■ 전화 : 02-828-1400
■ www.forc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