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바이오 UX 시리즈 최신 모델 출시
상태바
소니, 바이오 UX 시리즈 최신 모델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 www.sony.co.kr)는 이동성, 성능 등 여러 부분에서 기존 UMPC의 한계를 뛰어넘은 초소형 PC 바이오 UX 시리즈의 최신 모델 2종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바이오 UX 시리즈는 SSD 방식의 VGN-UX58LN과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방식의 VGN-UX57LN/S 2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VGN-UX58LN은 이전의 실버에서 블랙으로 색상이 새롭게 바뀌었으며, 가격은 2,099,000원이다. VGN-UX57LN/S은 오는 12월 7일 출시될 예정이다. 
 
VGN-UX58LN 2개의 모션아이(내장 카메라), 터치스크린, 블루투스, 내장 키보드를 통해 언제 어느 곳에서도 메일확인, 문서작성, 영화감상, 사진촬영 등을 할 수 있는 바이오 UX 시리즈 중 VGN-UX58LN은 SSD를 채용해 모바일 PC의 필수 요소인 성능, 안정성, 배터리 시간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더불어 이번에 출시된 VGN-UX58LN과 VGN-UX57LN/S은 모두 국내 최초로 인텔의 코어 2 솔로 CPU를 장착해 전력소모를 극소화하면서도 이전에 비해 훨씬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소니 코리아의 바이오 담당자는 “초소형 모바일PC는 그 다양한 활용도가 무선 인터넷 등 IT 인프라와 접목돼 개인 소비자만이 아닌 건축, 엔지니어 등의 업무용도로도 그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며, “이번 출시를 기점으로 와이브로나 HSDPA의 발전에 맞춰 단말기 분야에서도 진정한 유비쿼터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신사업자와 협력 외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바이오 UX 시리즈의 최신 모델 2종에는 모두 전력소모를 최소화하면서도 성능은 올린 인텔의 최신 ULV 코어 2 솔로 CPU U2200(1.20GHz)가 국내 최초로 탑재됐다. 이를 통해, VGN-UX58LN과 VGN-UX57LN/S 은 야외에서 장시간 사용할 때 더욱 향상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또 색상 면에서도 VGN-UX58LN은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과 푸른 조명의 슬라이딩 내장 키보드가 어우러져 더욱 조화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바이오 UX 시리즈 최신 모델은 바이오 터치 런처 버튼과 터치스크린, 줌인 줌아웃 버튼, 지문인식 등의 기능을 계승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