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우체국 서버보안S/W 분리발주 수주
상태바
시큐브, 우체국 서버보안S/W 분리발주 수주
  • 오현식
  • 승인 2007.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보안 전문기업 시큐브(대표 홍기융, www.secuve.com)는 정보통신부 지식정보센터의 ‘우체국 금융 고도화 관련 서버보안소프트웨어 분리발주 도입사업’을 수주, ‘시큐브 TOS’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 역시 시큐브가 수주, 구축중인 제2정부통합전산센터 서버보안시스템 사업에 이어 서버보안분야 두 번째 SW분리발주 사업까지 수주하게 됨으로써 시큐브는 서버보안 시장의 강자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이번 사업은 소프트웨어 분리발주가 법제화된 이후 발주된 첫 번째 사업이라는 의미도 있다.

국내 서버보안 전문회사가 모두 입찰에 참여한 이번 우체국 프로젝트에서는 지난 제2정부통합전산센터 사업 때와 마찬가지로 제안사 부문평가, 기술부문 및 BMT 부문평가 등을 통해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해 최종 사업자가 선정됐다. 시큐브는 특히 기술능력평가에서 최고점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진다.

시큐브 측은 ▲KB국민은행, 중국 공상은행(ICBC), 한국은행, 금융결제원, 신용협동조합 등 대형 금융기관의 대형사업 구축경험 및 노하우 ▲정통부 지식정보센터의 다양한 시스템(전자민원, 우편물류, 에스크로우, 인터넷우체국, 원격재무설계, 국제우편물류시스템)에 이미 다량 구축한 경험과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점 등 이번 프로젝트 사업자로 선정된 주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시큐브 홍기융 사장은 “이제 닻을 올린 서버보안분야 소프트웨어 분리발주사업에서 시큐브가 2연승을 했다”며 “이는 시큐브가 서버보안분야 넘버원이라는 것을 시장으로부터 다시 한 번 공인 받았다는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홍 사장은 이어 “시큐브는 앞선 신뢰성과 보안성을 기반으로 국내 1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서버보안전문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