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온라인 게임 해킹 차단 기술 특허 획득
상태바
안연구소, 온라인 게임 해킹 차단 기술 특허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실시간 컴퓨터 프로그램의 디버깅 방지 방법 및 그 기록 매체(출원번호 10-2005-0079134)’ 기술이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특허는 게임보안에 관련된 다른 특허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게임보안 솔루션인 ‘핵쉴드 프로(AhnLab HackShield Pro)’에 탑재돼 있으며, 이로써 핵쉴드 프로는 총 8개의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

이번 특허 획득 기술은 디버거에 의해 프로그램이 분석되는 것을 막는 기술로 온라인 게임이 실행 중일 때 브레이크 포인터(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도중 수행을 중단하고 디버깅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기능) 등을 사용한 디버깅을 차단, 온라인 게임 프로그램을 임의로 조작하는 해킹을 방지할 수 있다. 디버거란 프로그램의 오류를 찾고, 수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만, 당초 목적과 달리 다른 프로그램을 분석해 해킹을 시도하는 툴로 더 많이 이용되고 있다.

다양한 특허 기술이 탑재된 ‘핵쉴드 프로’는 패턴 기반의 방어 엔진을 사용해 게임 해킹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을 원천 봉쇄하는 솔루션으로 ▲암호화된 게임 실행 파일의 실시간 복호화 기능 ▲서버 연동 해킹 방지 기능 ▲시그니처 기반의 해킹 툴 탐지 ▲메모리 해킹 차단 ▲스피드 핵 차단 ▲디버깅 차단 ▲메시지 후킹 차단 ▲파일 위/변조 차단 ▲오토 마우스 차단 등의 기능이 제공되며, 러시아, 브라질, 대만, 홍콩 등 1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