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레인콤,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 김나연
  • 승인 2007.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우수상(산업자원부장광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인콤은 CEO를 비롯한 경영진의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의지가 확고한 것과 더불어 브랜드에 대한 철학이 명확해 ‘아이리버’를 성공적인 브랜드로 육성한 것이 높이 평가 받아 이번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의 우수상(산업자원부장관상) 획득의 영예를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자치단체 및 기타 기관에 수여되고 있다. 심사는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위한 브랜드 관리 시스템 및 성과 대해 평가가 이루어지며, 세부 심사항목에 맞추어 최근 5년간의 브랜드 경영 활동에 대한 현지실사 등의 조사를 통해 이루어 진다.

레인콤은 초기부터 ‘아이리버’ 브랜드를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의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브랜드 경영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2007년에도 클릭스를 비롯해 B20, 엠플레이어 등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앞선 MP3플레이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레인콤 김군호 부사장은 “200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은 레인콤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려는 브랜드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향후 아이리버 다움을 앞세운 브랜드 경영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메가브랜드 아이리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인콤 양덕준 사장은 28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브랜드 컨퍼런스 2007 행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레인콤의 브랜드 경영 사례를 약 20분간 발표할 예정이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