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VPN-1 멀티코어’ 출시
상태바
체크포인트, ‘VPN-1 멀티코어’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1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는 엄격한 보안과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성능을 동시에 유지시키는 ‘VPN-1 멀티코어(VPN-1Power Multi-cor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체크포인트코리아 측은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사용 증대는 네트워크 보안 리스크의 증대를 가져와 보안 담당자들의 어려움을 불러일으키는 요인이 됐다. 방화벽으로 웜이나 인스턴트 메시징, 애플리케이션 취약점을 보호한다지만 이는 동시에 네트워크 성능 저하를 동반했다”면서 “VPN-1 파워 멀티코어는 특허 출원 중인 코어엑셀(CoreXL) 속도 향상 기술을 통해 성능저하 없이 높은 통합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구현한다”고 강조했다.

체크포인트의 코어엑셀 속도 향상 기술은 멀티 CPU를 지원하는 체크포인트의 최신 버전(R65) 솔루션에 탑재됐으며, 쿼드코어 인텔 제온(Xeon) 프로세서 5300 시리즈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오픈 멀티코어 아키텍처를 실현, 보안을 유지하는 동시에 5.3Gbps에 달하는 처리 속도로 통합 침입 방지를 가능하게 한다. 은행이나 대형 데이터센터와 같은 초당 6만건의 접속률을 보이는 환경에 접합하다는 것이 체크포인트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체크포인트코리아의 조현제 지사장은 “VPN-1 파워 멀티코어의 출시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로 보안 수준과 속도라는 딜레마에서 고민하던 CIO, CSO에게 희소식이 될 것” 이라며 “최근 체크포인트의 하이엔드형 UTM을 도입한 목원대, 씨티 파이낸스 그룹, 프라임 산업, 진학사 등의 경우, VPN-1 파워 멀티코어의 지원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