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VoIP 보안기술 설명회’ 개최
상태바
KISA, ‘VoIP 보안기술 설명회’ 개최
  • 오현식
  • 승인 2007.1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는 최근 쓰임새가 높아지고 있는 VoIP를 보다 안전하게 활용하게끔 하기위해 ‘VoIP 보안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VoIP 보안기술 설명회는 오는 11월 29일 오전 10시부터 한국광고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VoIP 환경에서의 보안취약성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VoIP 서비스에 가해지는 보안위협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VoIP 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의 내용 및 VoIP 보안 표준기술 그리고 VoIP 표준화 및 업체동향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 더불어 KISA에서 수행중인 VoIP 정보보호기술 연구개발 결과물에 대한 기술이전 설명회도 진행된다.

최근 들어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VoIP서비스 보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 인터넷망을 이용하는 VoIP는 인터넷 서비스 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이 그대로 존재할 수 있으므로 보안기술 적용이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KISA 원유재 팀장은 “이번 설명회가 VoIP 보안기술 도입 또는 적용이 필요한 VoIP 서비스 사업자와 VoIP 보안장비업체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술이전 등을 통해 VoIP 보안통신기술의 적용을 확대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VoIP 서비스를 누리도록 하여 VoIP 서비스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