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젠소프트, 글로벌 의료기관에 UTM 공급
상태바
모젠소프트, 글로벌 의료기관에 UTM 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젠소프트(대표 노철희)는 글로벌 의료 기관의 국내 지사에 사용자 인증기반 통합보안 제품인 사이버롬UTM 제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신장 의료분야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이 기관은 서울 본사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에 걸쳐 국내 지사를 두고 있는 국제적인 의료 기관이다.

전국 지사의 네트워크 통합 보안과 함께 지사 간 안정적인 화상회의를 진행하기 위해 VPN이 제공되는 사이버롬UTM을 각 지사에 설치했다. 일반적으로 공인 유동 IP를 쓰는 네트워크에서 VPN을 사용할 경우, 지사들의 VPN 서버 IP가 바뀌면 VPN을 이용할 수 없지면, 사이버롬UTM은 도메인 네임을 이용한 다이나믹 DNS(Dynamic DNS) 기술을 통해 지속적인 VPN 접속을 가능하도록 돕는 특징이 있다. 이번 공급에도 다이나믹 DNS 제공이 주요 이슈로 떠오른 것으로 알려진다.

모젠소프트 김태희 과장은 “의료기관 본사에 설치된 사이버롬UTM과 지사에 설치된 사이버롬UTM은 모두 VPN 서버 도메인을 갖고 있으며, 언제든 바뀔 가능성이 있는 유동IP 환경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IP 정보를 주기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항시적인 VPN 접속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