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기술, 스마트카드 기반 통합보안토큰 ‘시클루’ 출시
상태바
STN기술, 스마트카드 기반 통합보안토큰 ‘시클루’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기술(대표 윤재영)은 스마트카드 기반 개인 사용자 인증 및 통합 보안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하나의 보안 토큰으로 제공하는 개인 사용자인증 및 통합보안솔루션 ‘시클루(SeClu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TN기술이 개발한 스마트카드 기반 통합보안 인증 솔루션 시클루는 스마트카드, USB메모리, 보안소프트웨어를 하나의 보안 토큰으로 제공, 개인정보 유출방지와 사용자 인증 기능 취약점을 해소하는 솔루션이다. 스마트카드 기반 구조 하에서 스마트카드 인증과 통합보안인증 서버를 통해 2팩터, 또는 3팩터 인증을 사용해 사용자 인증키에 대한 접근제어를 함으로써 컴퓨터 단말기나 로컬 네트워크상의 엔드포인트 해킹공격에 대응할 수 있다.

플래쉬 메모리를 영역을 별도의 시큐리티 존 영역으로 분할할 수 있으며, 자체 개발한 인증기술을 적용해 보다 완벽한 보안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보안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모듈을 탑재해 USB보안, 안티바이러스백신, 스파이웨어, 해킹탐지·방지, 암·복호화, 유해사이트 차단기능을 제공하며, 별도의 모듈을 탑재해 프로세서제어, 메모리해킹, 네트워크 접근제어 등의 PC통합보안서비스가 가능하다.

한편 개인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스마트카드를 이용한 선불식 교통카드 기능도 제공하도록 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