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마인드랩, 두뇌 스트레칭 훈련 시스템 ‘P.D.PAD’ 출시
상태바
C&H마인드랩, 두뇌 스트레칭 훈련 시스템 ‘P.D.PAD’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1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테크놀로지업체인 C&H마인드랩(대표 손순옥)은 두뇌 스트레칭 훈련 시스템 ‘P.D.PAD’를 개발, 출시한다고 밝혔다. P.D.PAD는 손가락 끝의 말초신경으로부터 사용자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는 마우스 패드를 통해 자동으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게 된다.

손가락 끝의 말초신경으로부터 발생하는 피부저항(스트레스로 인한 신체의 긴장도를 반영)을 측정, 분석한 후 신체 상태에 따른 다채로운 심신 이완 프로그램 또는 주의, 집중력 향상(신체의 과도한 이완 시)을 위한 게임들을 제공해 사용자 스스로 신체 상태를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것. 스트레스 측정은 마우스 패드에 장착된 생체 신호인 피부저항을 측정, 분석하는 GSR(Galvanic Skin Response)로 가능하다.

훈련프로그램으로는 신체 긴장도에 따라 심신 이완을 위한 명상프로그램인 ‘리듬호흡명상’과 주의, 집중력 향상을 위한 ‘브레인 게임’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동 또는 자동모드로 훈련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훈련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동안 사용자의 생체신호정보가 실시간 컴퓨터와 통신함으로써 심신의 안정 시 게임, 동영상 그리고 음향 등이 상호 작용케 하는 바이오피드백(Biofeedback) 기술을 도입, 보다 효율적인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발휘하도록 했다.

C&H마인드랩 손순옥 대표는 “현재 두뇌 스트레칭 훈련에 활용하고 있는 ‘리듬호흡명상’은 색 치료 등 대체의학 요소를 동영상에 접목한 명상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특별한 노력없이 영상과 음향의 안내에 따라 심신의 이완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여기에 기존 오락 용도의 게임과는 달리 게임 구성 상 고도의 주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브레인 게임’을 통해 두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