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중소기업용 ‘솔리드 출시기념 세미나’ 개최
상태바
파수닷컴, 중소기업용 ‘솔리드 출시기념 세미나’ 개최
  • 오현식
  • 승인 2007.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중소기업용 전자문서보안관리 솔루션인 ‘솔리드(SOLID)’ 출시기념 세미나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중소기업 핵심 정보자산 유출방지를 위한 파수DRM캠페인(Fasoo DRM Campaign)’의 첫 번째 행사. 파수DRM캠페인은 급증하는 내부 정보 유출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근본적인 해법 제시를 위한 행사다.

이번 세미나에서 파수닷컴은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선두주자인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과 공동 출시한 중소기업용 전자문서보안관리 솔루션인 솔리드를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솔리드는 그 동안 문서관리 및 문서보안 솔루션의 수요는 높지만 쉽게 도입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컸던 중소기업의 핵심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솔루션이다.

지난 4월28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산업기술 유출방지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도 불구하고, 실제 중점적인 보호 대상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은 여전히 무방비 상태로 알려진다. 솔리드는 내부자 정보 유출의 원천 보안 기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DRM 기술을 중소기업에 필요한 EDMS 문서운영 환경에 최적화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공동 주최사인 사이버다임을 비롯해 공식 영업 파트너로 선정된 디지털에셋(www.digitalasset.com)과 사이버라인(www.cyberline.com)이 함께 진행한 이번 세미나에는 전자, 제조, 유통, 교육, 연구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의 전산 및 보안담당자들이 참가해 기업현장에서의 문서관리 및 문서보안의 필요성 및 도입의 어려움 등, 중소기업에서 요구되는 문서관리 및 문서보안 환경과 관련된 실무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마련됐다.

파수닷컴 영업기획팀 봉경환 부장은 “지난달 솔리드 출시선포 이후에 중소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언급하고, “이번 세미나를 기점으로 전문 영업 채널을 통해 보다 다양한 중소기업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이번에 개최한 ‘솔리드 출시기념 세미나’에 이어 오는 10월 13일, 중소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DRM 도입 방향 및 구축 전략을 제시하는 맞춤형 세미나를 계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