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롬UTM, MP3스팸 차단 제공
상태바
사이버롬UTM, MP3스팸 차단 제공
  • 오현식
  • 승인 2007.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젠소프트(대표 노철희)는 자사가 공급중인 ‘사이버롬UTM(Cyberoam UTM)의 안티스팸 기능에 대용량 MP3스팸 차단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GMT 기준으로 2007년 10월 17일 오후 9시 최초로 발견된 대용량 MP3스팸은 전세계 스팸의 7~10%를 차지할 정도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보이스 메시지 형태를 띄고 있는 MP3 스팸은 PDF스팸의 경우처럼, 안티스팸 솔루션의 필터링을 우회하기 위한 새로운 스팸 방식이다.

파일 이름은 산타나(santana.mp3), 세이유세이미(sayyousayme.mp3), 바비브라운(bbrown.mp3), 브리트니스피어스 (bspears.mp3), 비틀즈(beatles.mp3)와 같은 유명 가수들의 인기곡이나, 자동응답전화(answeringmachine.mp3), 신나는 전화벨소리(coolringtone.mp3) 및 이것을 들어 보시요(listentothis.mp3)와 같은 다른 임의적인 사운드를 포함하고 있다.

모젠소프트 측은 “사이버롬UTM은 제로아워(Zero-hour) 솔루션 기술을 통해 신종 스팸을 실시간으로 탐지·차단하고 있다”면서 “이 기술은 이메일의 내용에만 치중하지 않고, 모든 언어, 모든 메시지 형태, 비-영어 문자 등을 직접 탐지함으로써 앞선 방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