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8대분야 2001년 생존전략
상태바
IT 8대분야 2001년 생존전략
  • NETWORK TIMES
  • 승인 2001.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8대분야 2001년 생존전략
지난번 Y2K 폭탄이 우리 머리 위를 위협적으로 배회했던 때를 기억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오랜 시간 기울인 엄청난 노력 덕택에, 그 ‘폭탄’은 실제로 폭발하지 않았다. 그 이후로 지나간 한 해 동안, 당신은 아마도 잠시 여유를 갖고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변화를 꾀할 할 준비의 시간을 가졌을 것이다. 우리도 나름대로 이런 시간을 가져보았다.

The Survivor''s Guide to 2001
독자들에게 있어 본지의 가치는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술 뉴스의 표면 아래를 엄밀히 조사하기 위해 테스트, 평가 및 분석함으로써, 어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가 돈을 들일만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힘든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에 있다고 우리는 오래 전부터 생각해 왔다.

이번호에서는 2001년 새해를 맞아 생존하고 번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8가지 기존 및 새로운 핵심 시장에서의 주요 비즈니스 및 기술 동향을 분석해 보았다.

본지의 전통적인 핵심 강점들을 다룬 기사에 의존해 왔다면, 우리가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다고 안심해도 좋다. 네트워크 및 시스템 인프라,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보안, 그리고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는 수년 동안 우리가 다루어온 분야들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들을 철저하게 평가할 것이다.

한편, 개인용 네트워킹에서 제3세대 무선 왠에 이르는 모든 것을 포함시키기 위해 기사 범위를 모바일 및 무선 기술로 확장시켰으며, 비디오 및 전화 세계를 마침내, 그리고 급격하게 변모시키고 있는 디지털 통합 기술에 대해서도 보다 심도 깊게 다룰 것이다.

새롭게 강점을 둔 서비스 사업자 및 아웃소싱은 IT 서비스 전달을 향한 보다 정교한 방안이 기존의 자체 배치 방식을 대체했다는 것을 인식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그리고 데이터 관리 및 스토리지 기술에 한층 높여진 관심은 이제 당신의 처분에 맡겨진 데이터의 가치를 활용하는 데 있어 직면하고 있는 도전을 반영한다. 이러한 문제들을 다루는 데 있어 우리는 다른 누구와도 다른 독창적 방법으로 접근할 것임을 감히 확신하는 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