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코리아, ‘BEA 개발자의 날’ 개최
상태바
BEA코리아, ‘BEA 개발자의 날’ 개최
  • 김나연
  • 승인 2007.10.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A시스템즈코리아(대표 김형래 www.bea.co.kr)는 오는 10월 25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최신 개발 환경을 짚어보고, 이를 통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BEA 개발자의 날(BEA Developers Day)’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웹2.0, SDP(서비스 딜리버리 플랫폼) 및 엔터프라이즈 자바 개발 기술을 주 골자로, 총 3개의 트랙이 진행될 이번 행사는 BEA 한국 R&D 센터도 함께 하여 최신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실질적인 프로세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형래 BEA시스템즈코리아 사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이어지는 첫 번째 ‘웹2.0이 이끄는 SOA’ 트랙에서는 엔터프라이즈 포털과 연계한 웹2.0 개발 세션을 비롯하여 최근 미국에서 열린 ‘2007 BEA월드’에서 어도비와 함께 발표한 RIA(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웹2.0 구현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웹 2.0 사용자 혜택을 체험할 수 있다.

이어지는 ‘서비스 딜리버리 플랫폼이 이끄는 SOA’ 트랙에서는 김한주 소장을 비롯한 BEA 한국 R&D 센터 임원진들이 연사로 나서 매시업(Mashup) 서비스를 위한 차세대 플랫폼을 비롯하여 SDP의 핵심 구성 요소인 ESB(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버스) 및 IT 통신 컨버전스 서비스 개발 기술과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바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개발 기술을 집 조명하게 될 마지막 트랙에서는 최신 자바 튜닝 기술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전체적인 자바 로드맵을 제시, 급변하는 엔터프라이즈 개발 환경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의미를 짚어본다.

김형래 BEA시스템즈코리아 사장은 “SOA, 웹2.0 등 빠른 속도로 진화해 가고 있는 기업 IT 시스템 개발 환경의 변화로 인해 기술 개발 요구사항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기존보다 높은 수준의 개발 기술 능력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러한 개발자들의 상황을 그 누구보다 공감하고 있는 BEA시스템즈코리아는 ‘개발자의 날’ 개최를 통해 최근 IT 업계의 현안 및 새로운 기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 그리고 전문가의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개최의 의의를 강조했다.

‘개발자를 위한 2.0 시대의 개발 기술’이란 주제 하에 치러지는 이번 행사에는 어도비, 썬 등도 참가해 개발자의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SOA를 만나볼 수 있다. 본 행사는 무료이며, 사전등록자에 한해서 혜택이 주어진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