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 PC매거진 소비자 만족도 ‘컬러레이저부문’ 1위
상태바
오키, PC매거진 소비자 만족도 ‘컬러레이저부문’ 1위
  • 김나연
  • 승인 2007.10.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키시스템즈(대표 하야시 히로시 www.okiprinting.co.kr)는 미국 ‘PC매거진’의 ‘2007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 컬러레이저프린터 부문에서 ‘오키’가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키’는 ‘신뢰도’, ‘향후 추천가능성’, ‘고장 발생가능성’ 등의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 총10점 만점에 8.5점을 받아 유명 경쟁사들을 제치고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전체 프린터 부문에서도 ‘오키’는 ‘캐논’과 같은 8.2점으로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비록 응답자숫자에서는 차이가 났지만, 각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이용자 개인이 직접 ‘오키’ 프린터의 품질과 기술력에 만족한 것으로 평가된다.

PC매거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매년 집이나 사무실에서 직접 프린터를 사용하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주요 세계 10대 프린터 기업들에 대한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응답자 수에 상관없이 ‘신뢰도’, ‘향후 추천 가능성’, ‘고장 발생 가능성’ 등 각 항목의 전체 평점으로 순위가 선정된다.

미국 현지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도는 사용자들의 의사가 크게 반영되는 만큼 프린터 산업에 있어 가치있는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제 컬러레이저프린터 시장에 오키가 새로운 지배자로 올라섰다”고 가치를 인정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