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노턴 인터넷시큐리티 2008’ 출시
상태바
시만텍코리아, ‘노턴 인터넷시큐리티 2008’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10.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이 온라인 보안 위협에 대한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8(Norton Internet Security 2008)’과 ‘노턴 안티바이러스2008(Norton AntiVirus 2008)’을 출시했다.

사용자 동의없이 임의의 코드가 PC에 설치되는 드라이브-바이 다운로드를 차단하는 브라우저 디펜더(Browser Defender) 등 새로운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도록 하도록 보안이 강화된 것이 특징. 특히 노턴 인터넷시큐리티2008은 온라인상에서 쇼핑, 뱅킹 및 서핑을 하는 모든 순간에 사용자의 명의를 보호하는 ‘노턴 아이덴티티세이프(Norton Identity Safe)’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 ‘노턴 360’에서 첫선을 보였던 원클릭 지원 기능이 추가됐으며, 로컬 네트워크 상의 모든 기기들의 보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기능도 제공된다. 원클릭 지원 기능은 연결, 라이센스, 제품 활성화와 같은 일반적인 지원 옵션을 자동으로 원스톱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며, 홈 네트워크 기능은 네트워크 보안 설정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과 무선 라우터 보안을 위한 방법, 홈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보안 기능을 강화했으면서도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점도 눈여겨볼 부문이다. 노턴 2008 제품군은 노턴 2007 제품과 비교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응답 시간을 22%, 빠른 시스템 검사 기능 시간을 39% 절감시켰다. 9개 경쟁 제품 평균과 비교했을 때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2008은 20% 신속한 부팅 시간, 69% 적은 메모리 사용률, 12% 빠른 전체 시스템 검사 기능, 54% 빠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응답률, 31% 빠른 다운로드 속도 등을 제공했다.

제니스 샤핀(Janice Chaffin) 시만텍 개인사용자비즈니스그룹 사장은 “새로운 노턴 2008 버전 제품들은 위협 요소가 시스템에 자리를 잡기 이전에 이를 차단하는 새로운 보호 기술들은 물론이고 사용자들에게 가장 편리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획기적으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하면서 “이러한 차세대 보안 기술과 성능 향상을 통해 신제품은 모두가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상에서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시만텍의 약속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티스팸(AntiSpam)’ 및 ‘페어런털 컨트롤(Parental Controls)’ 기능을 원하는 ‘노턴 인터넷시큐리티 2008’ 고객은 이를 추가 패키지 형태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또 ‘노턴 온고잉 프로텍션(Norton Ongoing Protection)’ 서비스를 구매하는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와 ‘노턴 안티바이러스’ 사용자들은 새로운 보호 기능 혹은 제품 기능이 개발되면 이를 사용 중인 제품에 업데이트할 수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