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실시간 안티피싱 보호 기능 제공
상태바
블루코트, 실시간 안티피싱 보호 기능 제공
  • 강석오
  • 승인 2007.10.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코트(www.bluecoat.com)는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에 탑재된 블루코트 웹필터(Blue Coat WebFilter)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안티피싱(Anti-Phishing) 보호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실시간 안티피싱 기능은 사용자들의 피싱 사이트로의 접속을 차단하거나 잠재적인 사기 가능성이 있는 피싱 웹 페이지에 사용자가 접속하고자 할 경우, 경고를 통해 기업이나 조직의 사용자를 보호 할 수 있다.

현재 통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안티피싱 솔루션들은 오로지 기존에 알려져 있는 피싱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웹 URL 요청을 확인 함으로써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피싱 사이트는 수명이 짧을 뿐만 아니라 매일 수 백 개의 새로운 사이트가 발생하기 때문에 기존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웹 페이지 확인 방식은 비효율적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데이터베이스에 의존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블루코트 실시간 안티피싱 보호 기술은 독점 알고리즘에 기반해 즉시 피싱 사이트를 평가 및 검사를 지원할 수 있고, 이러한 처리 과정은 SSL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도 적용 가능하다.

새로운 블루코트 실시간 안티피싱 보호 기술은 사용자가 클릭하도록 요청된 웹 페이지를 평가한다. 만일 웹 페이지가 블루코트 웹필터 데이터베이스에서 발견되지 않을 경우, 쿼리(query)를 블루코트 데이터센터로 전송해 실시간으로 웹 페이지를 분석 후 분류한다. 만일 웹 페이지가 피싱 사이트로 분류될 경우,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가 웹 페이지를 차단하거나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내게 된다. 이러한 전체 처리과정은 0.25초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특히 블루코트 실시간 안티피싱 보호 기술은 블루코트 웹필터 솔루션이 제공하는 DRTR(Dynamic Real Time Rating) 서비스에 첨가된 기술이다. 안티피싱 기능과 유사하게, 웹필터 사용자들이 요청한 신규 웹사이트 URL 리퀘스트를 실시간으로 평가해 음란물, 도박, 스파이웨어 및 기타 부적절한 유해 콘텐츠 등으로 분류한다.

블루코트 베다니 마이어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피싱은 점차적으로 사이버 범죄자들의 주된 공격 방안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이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더욱이 날마다 수 많은 웹 사이트가 생겨나는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웹 환경에서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기존의 통계적인 URL 데이터베이스에만 의존하는 방식으로는 역부족이다. 따라서 블루코트 실시간 안티피싱 보호 기술과 같이 실시간으로 웹 사이트를 평가하고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이 사용자를 보호하는데 최상의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