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교통안전공단에 IPS공급
상태바
시큐아이닷컴, 교통안전공단에 IPS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10.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 www.secui.com)은 교통안전공단의 철도안전정보종합관리 시스템에 침입방지시스템(IPS)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시큐아이닷컴은 “철도안전정보 종합관리 시스템은 철도안전과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솔루션 자체는 물론 공급 업체에 대한 극도의 신뢰성이 요구된다”며 “시큐아이닷컴 IPS의 우수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것”이라고 의의를 부여했다. 교통안전공단의 측은 “이번 철도 안전 정보 종합 관리 시스템의 보안솔루션 구축 건은 2010년까지 진행될 예정인 철도 관련 프로젝트 중 가장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방화벽, VPN, IPS를 모두 개발한 제품의 우수성과 회사의 경영실적 등을 고려해 가장 견실한 업체로 판단되는 시큐아이닷컴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철도안전정보종합관리 시스템은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서울 매트로, 서울도시철도 공사, 부산교통공사, 대구 지하철공사, 인천 지하철공사, 철도기술연구원, 한국 시설 안전기술 공단 등 철도 유관 기관의 안전정보를 통합관리하는 시스템. 즉 우리나라의 철도안전과 직결될 만큼 중요한 기간 시스템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시큐아이닷컴은 이번 구축을 통해 ▲철도안전관리활동의 체계적인 수행지도 및 감독 ▲철도 안전업무 관리의 체계화 및 고도화 ▲철도 사고 재발 방지 및 안전 관리대책 추적관리를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교통안전공단은 “전국적으로 철도망이 신설 확대됨에 따라 안전관리 영역이 점차 다양화하고 있으며 그 대상 역시 확대되고 있다”며 “교통안전공단은 철도안전의 정보화에 매진하고 보다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대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