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컴퓨팅, 웹2.0 보안 이니셔티브 S.W.A.T 공개
상태바
시큐어컴퓨팅, 웹2.0 보안 이니셔티브 S.W.A.T 공개
  • 오현식
  • 승인 2007.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어컴퓨팅(www.securecomputing.co.kr)은 공유와 개방을 특징으로 하는 웹2.0 플랫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협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S.W.A.T(Secure Web 2.0 Anti-Threat)’ 이니셔티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S.W.A.T’ 이니셔티브는 기업 보안에 있어 필수적이고도 유익한 연구와 툴 그리고 솔루션과 각종 우수 사례를 제공하는 강도 높은 연구 및 서비스다. 이번 S.W.A.T은 포레스터 컨설팅(Forrester Consulting)에 의뢰한 조사로 전형적인 네트워크 정책 및 보안 아키텍쳐의 심층 분석을 기초로 기업들이 어떻게 직원들의 웹 및 메시징 사용 등에 대응하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시큐어컴퓨팅은 “이는 웹2.0의 위험 요소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보안 요소와 아키텍처를 탐색하기 위함”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웹과 메시징 보안에 대한 접근 방식을 평가 또는 재평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큐어컴퓨팅의 S.W.A.T은 공식 홈페이지(www.securecomputing.com/swat)를 통해 제공되며, 홈페이지에서는 포레스터의 연구를 비롯해 각종 시큐어컴퓨팅의 웹 2.0 보안 관련 연구 결과, 기타 자원 및 전문가의 조언, 관련 이슈들에 대한 최신 소식 등도 제공된다. 또한 시큐어컴퓨팅은 10월 15일 뉴욕에서 시작되는 ‘멀티-시티 노스 어메리칸(Multi-city North American)’ 투어를 통해 웹 2.0 플랫폼 환경에 따르는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멀티-시티 노스 어메리칸 투어에서는 이번 S.W.A.T 공개와 함께 웹 및 메시징 솔루션, 다중 원격 장비를 비롯한 기업의 외부 시스템과의 통합 프로토콜과 통일된 정책 및 관리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는 로드맵이 제공될 예정이다.

시큐어컴퓨팅 아트리 채터지(Atri Chatterjee) 수석부사장은 “웹2.0에 기반한 새로운 웹 환경은 AJAX, XML, RDF와 같은 웹2.0 테크놀로지의 급속한 도입으로 인해 매우 향상된 사용자의 경험과 정보로의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는 반면 이에 비례하는 새로운 취약점과 기업의 네트워크 및 데이터를 파손하는 새로운 위협을 불러오고 있다”며 “시큐어컴퓨팅의 S.W.A.T은 기업들에게 있어 나날이 커지고 있는 보안에 대한 위협적인 위협을 감지·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보안 환경을 조성해 위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자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돕는데 지대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하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