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Quartus II 소프트웨어 7.2버젼 발표
상태바
알테라, Quartus II 소프트웨어 7.2버젼 발표
  • 김나연
  • 승인 2007.10.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코퍼레이션은 FPGA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생산성을 가진 Quartus II 소프트웨어 버젼 7.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새로운 버젼을 통해 알테라는 생산성 평가의 핵심요소 중 하나인 컴파일 시간을 더욱 단축했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7.2버젼을 사용하는 설계 엔지니어들은 Stratix III FPGA 컴파일 타임이 경쟁사 하이엔드 65-나노 FPGA에 비해 3배까지 단축되는 이점을 기대할 수 있다.

디자인 서비스 회사인 퀘이사 시스템즈(Quasar Systems)의 조 제이콥(Joe Jacob) 사장은 “여러 업체들의 가장 크고 복잡한 FPGA를 15년 이상 사용한 경험으로 볼 때 알테라의 Quartus II 소프트웨어는 최고의 생산성을 가지고 있다. 알테라의 Quartus II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해 DMA 및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가진 PCI 마스터/타겟 시스템을 설계하고 검증하는 작업을 단 하루 만에 끝낼 수 있었는데, 경쟁하는 다른 툴을 사용해 이 작업을 한다면 4주에서 6주가 걸린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다른 툴 세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설계를 마칠 수 있다“고 말했다.

알테라의 소프트웨어 및 임베디드 마케팅 이사인 크리스 발로(Chris Balough)는 “오늘날 고객들은 설계 생산성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툴을 찾고 있다. 최신 버젼 Quartus II 소프트웨어가 출시됨에 따라 경쟁사의 솔루션에 비한 생산성 이점이 기존의 2배에서 3배로 늘어났으며, 따라서 고객들은 디자인을 더 빠르게 컴파일하고 시장에 더 빨리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7.2버젼에는 설계 엔지니어들이 더 빠르게 컴파일하고 성능에 대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만드는 생산성 및 성능에 초점을 맞춘 개선사항들이 포함되어 있다. 멀티 프로세서 컴퓨터에서 Quartus II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엔지니어들은 싱글 프로세서 컴퓨터에 비해 컴파일 타임이 평균적으로 20% 감소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Stratix III 고객들은 강화된 배치 및 배선 (place-and-route) 알고리즘으로 인해 고성능에 대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경쟁 제품에 비해 가장 빠른 speed grade 2 를 갖고 있는 하이엔드 65nm FPGA (S III) 지원하는 이점을 가질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