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범용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범용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대표 한병돈)는 온칩 고속 12비트 A/D 컨버터를 내장한 마이크로칩의 첫 번째 USB 및 LCD MCU 제품군을 비롯해 고성능 8비트 플래시 마이크로컨트롤러(MCU) 1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세 가지 새로운 제품군은 범용 PIC18F4523 제품군과 같이 고해상도 온칩 ADC와 함께 16가지 고성능 PIC18 마이크로컨트롤러 옵션을 제공한다. 메모리 용량이 높은 PIC18F8723 범용 제품군은 풍부한 주변장치 세트와 최대 10MIPS의 성능을 자랑한다. PIC18F4553 제품군은 통합형 풀 스피드 USB 송수신기와 12MIPS 성능이 추가되었다. 마지막으로 PIC18F8493 LCD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저전력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용 통합 LCD 드라이브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 ADC 사양은 의료, 산업, 유틸리티 계측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고속, 고해상도 센서 계측용 정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이들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나노와트(nanoWatt) 기술을 적용하여 디자인 엔지니어들이 전력 소비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첨단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 사업부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부사장은 “점점 더 많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들이 보다 뛰어난 연결성, 다양한 디스플레이 옵션은 물론 고정밀 아날로그를 요구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이처럼 중요한 기능을 통합하여 보드 공간 및 전체 시스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 12종 모두는 정밀한 계측과 제어 기능을 요구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대표적인 예로는 산업용(데이터 로깅, 데이터 컨디셔닝, 압력 변환기, 온도 센서, 유량 센서), 의료(혈액 가스 분석기, 혈압 측정기, 심장 박동 측정기, 혈당 측정기, 가정용 감시 센서), 전력(공공 설비 계측, 전력 변환, 배터리 충전기), 가전 제품(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 원격 진단, 온도 제어기, 습도 센서, 근접 센서, RTD 오븐 센서) 등이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