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MP3, 日 ‘굿디자인 어워드2007’ 동시 수상
상태바
아이리버 MP3, 日 ‘굿디자인 어워드2007’ 동시 수상
  • 오현식
  • 승인 2007.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자사의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3종(클릭스, B20, 엠플레이어)이 일본 산업디자인진흥원(JIDPO)이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인 ‘굿디자인 어워드2007’에서 굿디자인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2007’ 결과에 따르면,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는 디자인, 성능 등의 공모전 주요 평가항목을 만족시켜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에 부여되는 굿디자인 어워드 GD마크 획득하게 됐다. 레인콤 측은 이번 GD마크 획득을 통해 일본에서는 물론 향후 해외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다.

1년에 한번 개최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응모된 제품 중 디자인의 우수성과 혁신성, 대중에 끼치는 영향성 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는 것으로 독일의 아이에프(iF), 레드닷(Red dot), 미국의 IDEA 등과 함께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GD마크를 획득한 ‘클릭스’, ‘B20’, ‘엠플레이어’는 2007년 아이리버의 대표적인 제품. ‘클릭스’는 휴대용 기기에 선진 고화질 디스플레이인 AMOLED를 채택해 멀티미디어 복합 기능과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을 받았으며, B20은 해외에서도 DMB/DAB를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미키마우스 디자인의 엠플레이어 역시 액세서리형 MP3플레이어라는 독특한 컨셉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레인콤 김경렬 마케팅 이사는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의 수상을 통해 아이리버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라며 “향후 이러한 경쟁력을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해 아이리버 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