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G시큐리티 토파즈, CC인증계약 체결
상태바
STG시큐리티 토파즈, CC인증계약 체결
  • 오현식
  • 승인 2007.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G시큐리티(대표 문재철 www.stgsecurity.com)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DB 및 시스템 통합 보안 솔루션 ‘토파즈3.5’를 발표하고,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하 KISA)와 IT보안성 평가 공통기준(CC) 인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토파즈3.5는 DB보안과 시스템 보안이 통합된 차세대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토파즈는 한눈에 서버와 DB의 보안 상태를 즉각 확인할 수 있는 토플로지 형태의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손쉬운 운영을 위한 직관적인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DB와 시스템에 접근하는 모든 사용자들의 사용 내역에 대해 실시간 감사 기록을 저장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 특정 컬럼과 테이블 단위 및 접근 애플리케이션 등 여러 항목의 의한 세밀한 접근 통제가 가능하다. 자체 계정 관리 시스템을 제공함은 물론 BMC소프트웨어, CA, 썬, IBM 등 상용 계정관리 솔루션과도 연동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토파즈 개발을 총괄하는 정희철 연구소장은 “토파즈 신버전은 국가 표준 암호화 체계인 SEED를 지원하고, 중·대형 시스템의 차세대 SI에 편리하도록 모듈화된 라이브러리와 자료구조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런 시스템의 채택은 해당 프로젝트의 구축기간을 대폭적으로 단축할 수 있으며, 보안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 소장은 “그간 보안 컨설팅으로 많은 경험을 가진 STG시큐리티의 컨설턴트들의 노하우를 적극 반영, 시스템과 DB의 구축 관계를 잘 이해하고 정책의 일관성을 잘 유지할 수 있는 것도 토파즈만의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