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테크, 통합PC보안 최초로 NEP 인증 획득
상태바
닉스테크, 통합PC보안 최초로 NEP 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9.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닉스테크(대표 박동훈 www.nicstech.com)의 통합PC보안제품인 ‘세이프PC 엔터프라이즈(SafePC Enterprise)’가 정보통신부 전파연구소로부터 우수신제품(NEP=New Excellent Product) 인증을 획득했다. 닉스테크 측은 “통합PC보안 제품으로 NEP 인증을 받은 것은 세이프PC 엔터프라이즈가 최초의 사례”라고 소개했다. NEP 인증은 국내에서 개발된 신기술이 적용돼 3년 이내에 실용화환 제품에 대해 정부가 제품 성능과 품질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세이프PC 엔터프라이즈는 PC보안기능, 자원관리기능, 정보유출방지기능, 패치관리, 출력물 보안, 보안USB기능이 통합된 통합PC보안 솔루션으로 NEP 인증은 ‘디바이스 볼륨을 활용한 하드웨어 매체 접근제어 방법’에 대해 이뤄졌다. 이 기술은 USB, CD-RW, PDA 등 이동형 저장매체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중요 정보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기술이다.

닉스테크 박동훈 대표는 “통합PC보안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신제품 NEP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제품 기술력과 품질을 또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공공기관 영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