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컴정보, 2007NSF에서 차세대 보안관리시스템 소개
상태바
제이컴정보, 2007NSF에서 차세대 보안관리시스템 소개
  • 오현식
  • 승인 2007.09.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컴정보(대표 문재웅 www.jcsi.co.kr)는 ‘인터넷커뮤니케이션의 위협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2007 제3회 NSF(Network Security Fair)’에 참가해 차세대 통합보안체제인 ISMS와 EGIS(통합정보보호 관리시스템)를 소개했다. EGIS는 예/경보, 위협관리 및 침해 예방 및 대응 기능 등의 사전 예방기능을 융합한 통합 정보보호관리 시스템이다.

제이컴정보는 이 전시회에서 “제로데이 공격 등 알려지지 않은 공격에 대비하기 위한 사후대응이 아닌 사전예방기능과 기술적 관점의 단일솔루션이 아닌 관리 체계적 관점의 통합 정보 보호관리를 제공하는 시스템이 ISMS와 EGIS ATMS”라고 소개했다.

제이콤정보에 따르면, EGIS ATMS의 특징은 예/경보 위협관리기능이다. EGIS ATMS는 최근 발생 위협정보 및 내부 위협 정보를 모니터링해 최근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공격에 대한 리스트를 제공하고, 로컬과 글로벌 종합 상황도를 통한 글로벌 위협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 에러로부터 알려지지 않은 취약성까지의 침입에 대비한 취약성 분석 및 사전 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OS/자산 분석과 Security 맵 및 3D dash board 기능을 통한 다차원 시각화, 그리고 위험 호스트 목록 및 각 취약점 현황 등을 통한 네트워크 시큐리티 맵(Network Security Map)을 제공, 공격경로 등을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제이컴정보의 문제웅 대표는 “제이컴정보는 e펜타곤ESM(e-Pentagon ESM)과 e팬타곤TMS(e-Pentagon TMS)를 기반으로 구축된 보안관제서비스인 SCOPE 서비스를 통해 보안솔루션의 모듈화 방안과 IT기술의 진화에 맞는 최신의 정보보호기술 동향을 확인하려 하는 각 기관 보안담당자들에게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