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플러스, 오픈ID ‘아이디테일’ 공식 오픈
상태바
고슴도치플러스, 오픈ID ‘아이디테일’ 공식 오픈
  • 오현식
  • 승인 2007.09.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의 사내벤처 TFT인 고슴도치플러스(www.hedgeplus.net)가 바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고슴도치플러스는 정보공유 서비스인 ‘펌핏’을 공식 오픈한데 이어 오픈ID(Open ID) 발급 및 인맥구축 서비스(SNS ; Social Networking Service)인 ‘아이디테일(www.idtail.com)’을 최근 공식 오픈했다.

오픈ID는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ID공유서비스. 수많은 ID와 패스워드로 인한 어려움을 제거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아이디테일의 오픈ID 서비스는 웹 표준을 준수해 인터넷 익스플로러뿐 아니라 파이어폭스 등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미국 AOL 사이트에서 지원되는 비영어권 오픈ID 공급자로 등록됐으며, 블로그 툴인 텍스트큐브에서도 기본 지원되고 있다.

아이디테일은 이름, 관심 분야, 학교, 회사, 자주 가는 곳 등 오프라인 기반의 아이덴티티와 블로그, 홈페이지 등 온라인 기반의 아이덴티티를 모아 마이디테일 페이지에 표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맥구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동료나 동창, 관심 분야가 같은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을 찾아서 마이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게 하며, 추천 네트워크, 네트워크 검색/신청 등의 메뉴가 있어서 본인이 입력한 정보에 맞게 추천을 받거나 검색을 통해 타인에게 인맥 맺기를 신청할 수 있다.

고슴도치플러스의 송교석 팀장은 “오픈아이디 서비스는 ‘나’ 중심의 인증 시스템이라는 점에서 ‘보안’이, 사용자의 아이덴티티를 관리한다는 점에서 ‘신뢰’가 핵심인 서비스이다. 그런 만큼 어느 기업보다 확고한 신뢰를 쌓아온 안철수연구소가 제공한다는 것이 ‘아이디테일’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