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와이맥스와 다양한 모바일 제품 결합 발표
상태바
인텔, 와이맥스와 다양한 모바일 제품 결합 발표
  • 장윤정
  • 승인 2007.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임원들은 상용화를 눈 앞에 둔 와이맥스 출시와 함께 대중화된 노트북용 인텔? 센트리노? 듀오 프로세서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혁신, 새로운 종류의 인터넷 접속 기기들이 내년부터 시작될 광대역 기반 무선 컴퓨팅의 새로운 세계의 도래를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인텔 수석 부사장이자 모빌리티 그룹의 총괄 매니저인 데이비드 펄뮤터(David Permultter)는 “인텔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성능, 배터리 수명 및 완벽한 인터넷 경험을 구현하는 노트북 PC 시장에서 최고의 기업이라는 사실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라며, “모바일 유저들은 더 작은 기기에서 이동성, 접속성 및 인터넷을 구현하고자 하는 끊임없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인텔은 자사의 최신 45나노 프로세서와 와이맥스를 적용한 노트북 및 2008년에 선보일 MID(Mobile Internet Devices)를 통해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며, 이러한 기술 중 일부를 이용하여 보급형 컴퓨팅 및 인터넷 경험을 전 세계 신흥 지역 및 국가에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8년 말에 출시 예정인 펜린 기반의 몬테비나 프로세서 기술은 소형부터 대형에 이르는 전체 노트북 라인에 걸쳐 적용된다. 몬테비나의 또 다른 특징에는 소비자들을 위한 통합 HD-DVD*/블루레이* 지원, 기업에 필요한 데이터 관리 능력 및 보안 기능 등이 있다. 또한 몬테비나는 와이파이 및 와이맥스 통합 무선 기술을 옵션으로 제공하여 무선 광대역 접속을 강화하는 최초의 센트리노 프로세서 기술이 될 예정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