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코리아, 제이보스 미들웨어 교육과정 신설
상태바
레드햇코리아, 제이보스 미들웨어 교육과정 신설
  • 김나연
  • 승인 2007.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코리아(대표 김근 www.kr.redhat.com)는 SOA를 위한 오픈소스 플랫폼인 제이보스 미들웨어 (JBoss Middleware)기반의 교육 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레드햇코리아는 기존에 실시하고 있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5(RHEL5) 기반의 교육과정에 더불어 제이보스 미들웨어 기반의 교육과정을 신설해 IT 개발자 및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입문과정에서부터 고가용(High Availability) 서비스를 위한 상급 과정 및 시스템 전문가 과정에 이르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제이보스 미들웨어 스위트’는 지난해 제이보스社 인수 후 국내에 공식으로 첫 서비스 된 제품으로, 오픈소스 기반의 SOA 구축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서버, 업무프로세스관리(BPM), 기업포털 등을 포함한 확장성을 갖춘 통합 제품군이다. e-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의 생성 및 구축을 지원하며, 사용자는 자사의 비즈니스 인프라스트럭처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컴포넌트들을 별도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비용 없이 제공받게 된다.

또한 레드햇은 지난 4월 인수한 데이터관리 전문기업 메타메트릭스의 S/W를 제이보스 미들웨어에 SOA 패키지의 일부로 통합할 예정이다.

레드햇코리아의 김근 지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IT 예산의 상당 부분을 기존 애플리케이션 유지비용으로 사용하고 있어 ROI를 높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무에 적용 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마련된 제이보스 교육 과정을 통해 시스템 관리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기업의 IT인프라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햇코리아는 오픈소스 기반의 컴퓨팅 환경 구축에 관심이 있는 IT 관리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제이보스 관련 교육에 대한 총 4가지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이보스 교육과정 수강자에게 닌텐도 DS 증정을 비롯하여, 제이보스 관련 교육과정을 2개 이상 수강할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레드햇의 최상위 교육과정 RHCA 및 RHCSS 과정 수강자 전원에게 핸디형 전동드릴 증정, 친구 또는 동료와 함께 교육 수강 시 80GB 외장 하드디스크를 증정 하는 이벤트 등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5 및 제이보스 교육과정의 가을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kr.redhat.com에서 볼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