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오브젝트, 하나투어 통계 분석시스템 구축 수주
상태바
비즈니스오브젝트, 하나투어 통계 분석시스템 구축 수주
  • 김나연
  • 승인 2007.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오브젝트(대표 양승하)는 하나투어의 통계 분석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사인 한국 후테로시스템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가 이뤄지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나투어의 고객, 상품 등의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결과를 활용해 타켓 마케팅에 적용함으로써 타깃 고객에 대한 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비즈니스오브젝트 양승하 사장은 “하나투어에 중견 기업용 BI 솔루션인 비즈니스 오브젝트 크리스탈 디시전스 납품 계약을 맺게 됐다. 이것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는 국내 중견기업을 위한 BI 시장에서도 비즈니스오브젝트가 앞서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하고 “하나투어의 수주를 시작으로 비즈니스오브젝트 크리스탈 디시전스를 통해 중견 BI 시장을 적극 열어나겠다”고 밝히며 중견 BI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영업을 진행할 것임을 시사했다.

하나투어 박성재 CRM팀 팀장은 “이번 프로제트가 완료되면 사내 외와 자회사, 대리점을 통한 전사 통계시스템 구축이 가능해 지리라 본다. 기존의 시스템과 연계활용을 통해 사용자 권한에 따른 현업실무자들이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하며 “비즈니스 오브젝트의 제품은 경쟁제품에 비해 ETL에 대한 지원이 강력하여 매력적이었다. 대규모 기업이 아닌 중견기업용으로 맞춰진 제품 스팩이 기능면에서, 가격면에서도 합리적이어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오브젝트는 중견기업용 시장에서도 BI와 데이터 통합 기능이 하나의 솔루션 안에 완전히 통합된 제품을 공급한다. ''크리스탈 디시전 프로페셔널 에디션''을 통해 인텔리전스 리포팅, 비정형 쿼리와 분석, 대시보드를 첨단 데이터 통합 기능과 함께 제공하는 것. 이 제품은 이미 존재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소스, 플랫폼과의 조화를 위한 유연성을 지원하며 기업들이 가지고 비즈니스 현안들을 해결할 수 있는 단일화된 뷰를 합리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