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릭스, 컴닥터 서비스 개시
상태바
큐릭스, 컴닥터 서비스 개시
  • 오현식
  • 승인 2007.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인 큐릭스(대표 원재연 www.qrix.com)는 인터넷 보안 서비스 전문업체인 하우리와 제휴를 체결하고, 17일부터 ‘큐릭스 컴닥터’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큐릭스 컴닥터’ 서비스는 큐릭스 초고속 인터넷 사용자를 위한 온라인 통합 PC 보안 서비스로 하우리 엔진을 탑재해 서비스가 진행된다.

‘큐릭스 컴닥터’ 제공은 큐릭스가 진행하는 무료순회점검서비스인 ‘큐릭스 빅맨’과 함께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각종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해 큐릭스 고객의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큐릭스 컴닥터’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온라인 백신, 방화벽 뿐만 아니라 보안 취약점 점검 및 네트워크 정보 제공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에서 필요한 모든 보안 문제를 해결해주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큐릭스 컴닥터는 ▲초기 실행과 동시에 메모리 검사 및 바이러스, 해킹 툴,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악성코드의 진단 및 치료 ▲수동 검사를 통한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대한 선택적 검사 및 치료 지원 ▲내/외부에서 접근하는 프로세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감시 및 제어 ▲운영체제 상의 보안 취약점 분석 및 공유된 폴더의 제어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큐릭스 컴닥터는 큐릭스 초고속인터넷 사용자에 한해 제공되며, 큐릭스의 사이버고객센터(cyber.qrix.com)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