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네트웍스, 지능형 DVR S/W 개발 완료
상태바
어울림네트웍스, 지능형 DVR S/W 개발 완료
  • 오현식
  • 승인 2007.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네트웍스(대표 박동혁, www.oullimnetworks.com)가 지능형 DVR(Digital Video Recorder) 소프트웨어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어울림네트웍스는 빠른 시간 내에 시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 완료된 지능형 DVR 소프트웨어는 어울림네트웍스의 자체 개발 기술인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침입자의 얼굴 영역 검출 및 연속적인 추적이 가능한 영상 감시 기능과 움직임 감지 기술을 이용한 무인감시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다양한 지능형 알고리즘이 접목돼 녹화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등 기존 DVR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어울림네트웍스는 자체 개발한 물체 인식 알고리즘을 이용해 자동으로 물체를 추적하는 등의 한 단계 더 진보된 DVR 기능을 기반으로 지능형 DVR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움직임 감지 기능은 야간에 움직임이 없어야 하는 장소에 움직임이 발생하면 보안책임자에게 SMS 등 여러 방법으로 통보해 보안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움직임이 있을 때만 녹화함으로써 저장 용량을 절감하는 용도로 활용될 수도 있다. 물체감지기술은 박물관 등 중요 전시품이 사라진다거나 공항 등에서는 폭발물로 의심되는 물체를 감지해 알려줄 수 있으며, 특정인의 이상 행동을 인지해 경고함으로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물체추적, 얼굴인식, 차량번호판 인식, 물체 카운팅 등의 용도로도 지능형 DVR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어울림네트웍스는 지능형 DVR 기술과 더불어 향후 DVR 기능에 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된 NVR(Network Video Record)이 영상저장장비(VR)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보고, NVR 개발을 착수했다.

어울림네트웍스 관계자는 “NVR이란 네트워크상에 설치된 카메라나 비디오 서버의 영상 녹화 모니터링 이벤트 관리 재생 등을 위한 전용 서버로, IP 카메라를 통해 디지털 영상을 전송 받아 압축 저장하는 기능으로 IP 전용 저장 장치이기 때문에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변환하는 장치가 필요 없고 기존 디지털 비디오 녹화기 DVR를 대체하는 장치”라고 소개하며 “우리는 이미 자동차에 접목하고 있는 안면인식기술을 활용하여 향후 IP카메라를 연동하는 하이브리드 DVR의 개발과 점진적으로는 NVR개발에 주력해 시장 선도 기업으로의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