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도쿄게임쇼 2007 참가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도쿄게임쇼 2007 참가
  • 오현식
  • 승인 2007.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일본법인을 통해 오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메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200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안철수연구소 일본법인은 온라인 게임보안 솔루션 ‘핵쉴드 프로(AhnLab HackShield Pro)’를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 산업 급성장에 따라 국내 온라인 게임 아이템 시장 규모도 지난해 8천억원을 넘어선 상황. 이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노려 금전적 이익을 취하는 게임 해킹 기술이 고도화하고 비즈니스로까지 성장하고 있다. 이런 문제는 국내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해킹 사고는 신뢰도 실추, 게임 사용자 이탈로 게임 업체에 손실을 안겨줄 수 있는 문제로 게임 개발 및 공급 업체들의 보안 솔루션 도입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안철수연구소의 핵쉴드 프로는 온라인 농구 게임인 ‘프리스타일’, ‘에어로넛츠’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제이씨엔터테인먼트, ‘미끄마끄 온라인’과 ‘랜드매스’를 서비스하고 있는 효성CTX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대표적인 온라인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 또 핵쉴드 프로는 ‘오디션’의 예당온라인과 ‘통스통스’의 세가차이나, ‘라펠즈’의 엔플레버 등에도 재계약에 성공했다.

해외에서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 게임 업체인 TERRA ICT의 게임 포털(www.e-games.com)을 이용하는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폴 등지의 600만 회원을 대상으로 ‘핵쉴드 프로’를 공급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국내 온라인 게임인 ''묵향온라인''의 홍콩, 대만 배급 업체인 런업(www.runup.com.hk)을 통해서도 핵쉴드 프로가 공급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이들과 함께 해외 시장 공동 진출이라는 ‘윈윈’ 사례를 만들어 가는 한편,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의 종주국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