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인터넷, 가짜 게임사이트 위장 악성코드 경고
상태바
잉카인터넷, 가짜 게임사이트 위장 악성코드 경고
  • 오현식
  • 승인 2007.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잉카인터넷(대표 주영흠 www.nprotect.com)은 무료 게임관련 이메일로 위장된 이메일 웜이 국내외에서 다수 발견되고 있다고 밝히고,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 이메일 웜은 ‘ArcadeWorld.exe’란 이름의 링크 파일을 통해서 유포되고 있다. 유포되는 IP 주소가 다양하고, 변형이 존재해 사용자의 주의가 특히 요구된다.

이메일은 새로운 무료 게임관련 제목 등을 이용해 사용자를 현혹시키고 있으며, 메일 내용에는 특정 IP주소가 포함돼 있어 해당 IP주소를 클릭하면 정상적인 게임사이트처럼 위장되된 웹 페이지가 열린다. 이곳에 링크된 ‘ArcadeWorld.exe’는 파일은 ‘Nuwar’라는 이메일 웜 변종파일로 감염시 윈도 폴더(C:Windows)폴더에 ‘spooldr.exe’가 생성되고, 시스템폴더(C:WindowsSystem32)에는 ‘spooldr.sys’ 파일 등이 생성된다.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추가적인 컴퓨터 오작동 현상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이러한 현상 발생 시 감염을 의심해 봐야 한다.

잉카인터넷 측은 “무료 게임관련 문구들을 포함한 이메일로 전파되고 있어 이러한 이메일을 수신할 경우 IP링크 주소를 클릭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실행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당부하면서, “잉카인터넷 시큐리티 대응센터를 통해 해당 웜에 대한 치료기능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