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 한국철도공사에 원격접속보안시스템 구축
상태바
어울림정보, 한국철도공사에 원격접속보안시스템 구축
  • 오현식
  • 승인 2007.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어울림정보기술은 ▲안정적인 원격접속보안시스템의 구축 ▲내부 자료 유출 방지 실현이란 두 가지 목적 아래 SSL VPN과 SBC(Server based computing)를 축으로 구성된 어울림정보기술의 정보자원관리시스템(TIMS) 구성을 한국철도공사에 제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는 TIMS 도입으로 보안에 입각한 외부 사용자 통제 및 관리가 가능해져 U워크 환경 전환의 전초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우선 SSL VPN을 통해 공용망을 이용한 가상 사설망의 구축과 사설망 내부의 패킷 암호화를 구현, 외부로부터의 내부로의 접근에 보안적인 측면을 강화함과 동시에 인증시스템을 이용한 이동사용자의 접근을 제어, 보안정책에 따른 소프트웨어 배포 등의 유연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원격근무자들의 안정적이고 보안적인 접근을 보장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 기존에 클라이언트 별로 이루어지던 작업을 SBC를 통해 서버에서 중앙집중적으로 이루어짐으로써 다양한 사용자 환경의 중앙집중적인 관리가 가능해지게 된다. 어울림정보기술 측은 사용자와 기간업무시스템을 분리함으로써 내부자료의 외부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어울림정보기술 문준식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외부사용자의 안정적 접근뿐만 아니라 SBC를 구성함으로써 자료의 유출가능성을 배제시키고, 전사적 자원관리를 실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향후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신규 사업 진출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