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니티소프트 ‘웹스레이’, 보안적합성검증필 획득
상태바
트리니티소프트 ‘웹스레이’, 보안적합성검증필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전문업체인 트리니티소프트(대표 김진수 www.trinitysoft.co.kr)는 ‘웹스레이 V2.0’이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보안적합성검증 테스틀를 완료하고,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보안적합성검증필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07년 5월 EAL 4등급의 CCRA용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국정원 보안적합성검증필까지 획득함으로써 트리니티소프트의 웹스레이는 공공기관에 공급되기 위한 모든 절차를 갖추게 됐다.

트리니티소프트 측은 “국가정보원에서 발급하는 CCRA용 국제 CC인증서와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검증필을 모두 획득한 유일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제품”이라고 설명하면서, “대다수 웹 방화벽 제품들이 국제 CC인증이 아닌 국내용 인증으로 인증계약을 변경했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밝혔다.

트리니티소프트 측은 또한 현재 국제기준의 CCRA용 CC인증을 획득한 보안적합성검증필제품을 기다리고 있던 많은 기업과 기관들의 발주를 기대하면서, 웹스레이의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검증필증 획득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시장에 본격적인 물꼬를 트는 시발점이 될 것이란 예상을 덧붙였다.

트리니티소프트 김진수 사장은 “올 5월 웹스레이가 세계 최초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부문에서 CC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보안시장에서 매우 의미 있고 상징적인 결과이며 이를 토대로 보안적합성검증필을 획득함으로 공공시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수 사장은 또한 “다양한 최신 웹 기술들을 빨리 받아들이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만큼은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가 글로벌 스텐다드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다”라면서 향후 해외시장에 대한 포부도 함께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