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보, 국제 IPv6포럼에서 IPv6 레디 로고 획득
상태바
모보, 국제 IPv6포럼에서 IPv6 레디 로고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9.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보(대표 최종덕 www.mobocable.com)의 네트워크 보안장비인 ‘랩터스 ICS(RAPTUS ICS)’가 국제 IPv6포럼(www.ipv6forum.org)에서 ‘IPv6 레디 로고’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모보 측은 “이는 모보의 보안장비가 차세대인터넷 주소체계인 IPv6 상용망에서 호환되는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국제포럼 로고 획득을 계기로 IPv6 기반 장비 시장에서 영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Pv6(Internet Protocol version 6)는 현재 사용되는 IP주소체계인 IPv4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주소체계로 IPv6 레디 로고 프로그램은 국제 IPv6 포럼이 차세대인터넷주소체계인 IPv6 기반 상용망에서 완벽히 호환되는 신뢰성이 있다고 검증된 장비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모보 최종덕 대표는 “최근 보안장비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전자사업부 올해 목표매출액(1백50억원) 달성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며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보안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보는 이미 5Gb, 10Gb급 방화벽과 침입차단시스템(IPS)을 개발한데 이어 지난 7월에는 통합위협관리(UTM) 장비인 보안스위치 ‘RT2024’의 개발을 완료하는 등 보안시장에서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