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식약청 법령정보 DB 검색서비스 사업 수주
상태바
오픈베이스, 식약청 법령정보 DB 검색서비스 사업 수주
  • 강석오
  • 승인 2007.08.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무선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대표 정진섭 www.openbase.co.kr)는 식품의약품안전청 법령정보 통합 DB구축 사업 중 검색서비스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청 법령정보 통합 DB구축 사업은 식품의약품안전청 관련 법령정보에 대해 단일화된 정보제공 사이트를 구축하고 이에 대한 통합 검색서비스 제공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사업은 크게 ‘법제처 종합법령정보 동기화’, ‘통합 법령정보 DB 관리’ 및 ‘법령정보 통합 검색서비스’로 구분돼 진행된다.

오픈베이스는 법령정보 통합 DB구축 사업의 기반 시스템을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 홈페이지의 통합 법령정보에 대한 단일화된 검색 및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타 홈페이지 또는 시스템간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체계화 및 고도화를 해 나갈 예정이다.

오픈베이스는 금번 사업에서 자사의 정보검색솔루션 XTEN(엑스텐) 3.5를 탑재해 식약청의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일반행정 분야의 법령정보 및 기준 및 규격 정보 등 방대한 법령정보에 대해 체계화함으로써 정보의 활용도 및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픈베이스는 최근 ‘비상기획위원회 비상대비업무 지식관리 시스템’, ‘대법원 종합법률정보시스템 개선사업’, ‘국가기록원 중앙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 ‘대검찰청 수사자료관시스템’,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청구 전산시스템’ 등 국내 유수의 공공기관에 자사의 검색솔루션 엑스텐(XTEN)을 탑재해 검색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해온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오픈베이스 송규헌 사장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최고의 성능 보장에 기술력을 집중해 이번 식약청 법령정보 DB구축 사업에서 당사 검색솔루션을 구축하게 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식약청의 성공적인 검색시스템 구축 및 최적의 품질관리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다양한 환경에서의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검색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한편 오픈베이스는 다년간 다양한 환경에서의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오며 꾸준히 레퍼런스를 확보, 검색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