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앱솔루트IPS’ CC인증 획득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앱솔루트IPS’ CC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8.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자사의 침입방지솔루션인 ‘앱솔루트IPS(AhnLab Absolute IPS)’가 최근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의 CC(Common Criteria)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내외 공공이나 통신, 일반 기업 분야 공급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안철수연구소 측은 기대했다. 앱솔루트IPS는 지금까지 아름방송, HCN 등의 케이블 TV 업체 등에 공급된 바 있다.

앱솔루트IPS는 인터넷으로 연결된 외부 망과 내부 망을 연결하는 지점에 설치돼 실시간으로 유입되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침입 및 공격을 능동적으로 탐지/차단해 내부망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보안 장비이다. 웜이나 DoS(서비스거부공격) 등의 유해 트래픽을 능동적으로 차단함으로써 P2P, 인스턴트 메신저, 유해한 URL, 스팸 메일 등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정보 유출로부터 기업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앱솔루트IPS는 ▲네트워크 프로세서 기반의 8기가급 장비로 DPI(Deep Packet Inspection)를 수행하면서도 단 한 개의 패킷도 놓치지 않는 정밀함을 제공해 오탐율이 매우 낮으며 ▲한 번의 패킷 비교로 해당 공격 시그니처를 찾아내도록 고안된 BPM(Bi-Parallel Matching) 알고리즘을 통해 패킷 크기에 상관없이 높은 탐지/방지 속도를 유지하고, ▲패턴 기반의 해킹 방지 방법과 최대치의 시그니처로 알려진 모든 공격을 실시간 차단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신종 공격이 발견됐을 때 시큐리티대응센터의 신속한 분석과 시그니처 업데이트로 네트워크 마비나 웜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가상 센서(Virtual Sensor)를 제공, 한 대의 IPS로 여러 대의 IPS를 운영하도록 복수의 네트워크 세그먼트를 독립적으로 지원함으로써 1대의 제품으로 여러 설정을 동시에 실현해 비용절감을 실현하도록 한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향후 ‘트러스가드 UTM’과 ‘앱솔루트 방화벽’ 등 네트워크 보안 제품의 CC 인증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 장비 시장을 주도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