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네트웍스 피씨클리어, 체크마크 2회 연속 획득
상태바
이비즈네트웍스 피씨클리어, 체크마크 2회 연속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8.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PC 통합보안솔루션 기업인 이비즈네트웍스(대표 박기범 www.pcclear.co.kr)는 자사 통합보안솔루션인 ‘피씨클리어(PC clear)’가 안티바이러스 분야의 3대 국제 인증 중의 하나인 ‘체크마크(Checkmark)’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 초 체크마크를 획득했던 피씨클리어는 이로써 2회 연속으로 체크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이비즈네트웍스 측은 “피씨클리어는 고성능 바이러스엔진과 악성코드엔진이 하나로 결합돼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관리, 인터넷 최적화를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는 등 기본적인 서비스에 충실한 솔루션”이라며 “이에 더해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노력한 것이 인증의 요인”이라고 밝혔다.

영국의 웨스트코스트랩(West Coast Labs)에서 와일드 리스트(Wild List)에 속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바탕으로 진단 및 치료 능력을 엄격히 테스트해 100% 진단 및 치료에 성공할 경우에만 부여하는 것이 체크마크 인증. 이번에 피시클리어가 통과한 추가테스트에서는 올해 7월 기준의 최신 바이러스 샘플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실시된 것으로 알려진다. 피씨클리어는 윈도XP프로페셔널 환경에서 안티바이러스 레벨1 수준의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비즈네트웍스 박기범 대표는 “체크마크와 같은 공신력 있는 제품인증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계속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며 “국제 공인 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해외 진출 원년인 올해 상당한 규모의 해외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영문 피씨클리어는 올해 3월 해외배포를 실시한 이래 현재까지 약 200만건의 배포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피시클리어는 악성코드치료, 바이러스치료, PC최적화를 한번에 수행할 수 있는 PC통합형 백신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선 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 인터넷사이트안전마크,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정보통신부와 소비자보호원의 공동실태조사에서 우수 안티스파이웨어로 추천된 바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