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포켓 캠코더 ‘NSC-GC1’ 출시
상태바
소니코리아, 포켓 캠코더 ‘NSC-GC1’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08.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 www.sony.co.kr)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 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일상을 촬영하고, PC와 연결만하면 내장 소프트웨어가 미리 지정된 웹 사이트에 간편하게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포켓 캠코더, ‘NSC-GC1’을 출시했다.

‘NSC-GC1’은 ‘Net Sharing Camcorder’의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 제품명 그대로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간편하게 인터넷 상에 올려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NSC-GC1은 메모리스틱 프로 듀오 미디어를 통해 동영상 및 정지영상을 촬영하는 방식으로, 동영상 저장포맷이 MPEG4방식이어서 광범위하게 사용 및 공유가 용이하다.

또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엄지손가락 하나로 손쉽게 모드 변환이나 메뉴설정이 가능하도록 버튼 구성을 최적화했으며, 세로그립 디자인을 채택해 한 손으로 동영상 촬영 시에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도록 사용 편의성을 도모했다. 사용자는 NSC-GC1에 내장된 ‘PMB 포터블’ 소프트웨어를 통해 평소 즐겨 찾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나 개인 블로그를 미리 설정할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 후 사용자가 PC와 연결만하면 ‘PMB 포터블’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실행돼 미리 지정해 놓은 경로를 통해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도록 준비해 준다.

컴팩트 디카 수준으로 작고 가벼워 휴대성을 극대화 한 점도 NSC-GC1의 특징이다. 제품 정면에서 봤을 때 가로, 세로, 폭이 각각 2.9x10.4x5.6 cm에 불과하고 150g의 가벼운 무게는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며 생활 곳곳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광경을 찍기에 적합하다.

NSC-GC1의 가격은 24만 9천원이며, 9월 1일부터 전화구매 및 소니스타일 온라인 쇼핑몰(www.sonystyle.co.kr), 소니 직영점인 소니 스타일 코엑스, 압구정, 명동점, 부산점, 분당점에서 판매된다. 이에 앞서 GS이숍(www.gseshop.co.kr)에서 8월 22일부터 예약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타일 홈페이지 www.sonystyle.co.kr을 참고하면 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