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G3MX 기술 발표
상태바
AMD, G3MX 기술 발표
  • 장윤정
  • 승인 2007.08.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시스템 메모리의 기능 및 선택의 폭이 확장되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 하기 위해 IC(직접회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켓 G3 메모리 익스텐더(Socket G3 Memory Extender – 이하G3MX)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G3MX기술은 향후 출시될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서버 시스템 상에서 메모리 소켓의 수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획기적인 플랫폼 레벨의 기술로서, 시스템에 탑재되는 총 메모리의 용량을 늘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가상화 및 멀티 코어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구동 등에 사용되는 엔터프라이즈급 서버의 성능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다. G3MX 기술은 2009년 AMD 옵테론 프로세서 플랫폼 인프라 파트너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JEDEC(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의 DDR3 메모리 스펙을 지원하는 G3MX 기술은 IDT 및 인파이 코퍼레이션(Inphi Corporation)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양사는 G3MX 컴포넌트를 메모리 업체들에게 저전력-저비용 제품군의 일부로 공급할 예정이다.

AMD의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인 랜디 알렌(Randy Allen)은 “AMD는 쿼드 코어나 옥타 코어(octal-core) 기반의 서버 컴퓨팅의 보급이 폭넓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고객들이 성공적으로 가상화 및 멀티 코어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 및 선택 사항들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AMD는 새롭게 떠오르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환경에서 한층 향상된 성능을 낼 수 있는 추가 메모리 용량 및 보다 빠른 메모리 액세스 속도를, 간단하고 가격 효율적인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메모리 기술 분야의 전문 업체들과 함께 G3MX를 개발해왔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