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바일 미니PC’ 서비스 개시
상태바
SK텔레콤, ‘모바일 미니PC’ 서비스 개시
  • 강석오
  • 승인 2007.07.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휴대폰에서 개인의 PC에 저장된 각종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미니PC’ 서비스를 개시한다.

모바일 미니PC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휴대폰에서 개인이 지정한 PC와 원격으로 접속해 PC에 저장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탐색하고 실행할 수 있다.예를 들어 모바일 미니PC 서비스에 가입하면 본인의 PC에 저장된 인기 영화 시리즈나 MP3 음악을 별도로 변환하거나 휴대폰에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본인의 휴대폰에서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으며, 각종 문서 파일이나 사진들도 검색과 실행이 가능하게 된다.

이동전화가 고속 네트워크로 진화하면서 PC와 유사한 서비스인 이메일 송수신, 모바일 메신저 및 웹서핑 서비스가 등장한 데 이어 이번 ‘모바일 미니PC’ 출시로, 대량의 정보를 보관하는 PC와 연동까지 가능해져 통합된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함께 MS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 등 다양한 문서 파일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PC의 콘텐츠를 본인뿐 아니라 최대 5명까지 공유할 수 있으며, 휴대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개인의 PC에 저장된 콘텐츠를 다른 PC로까지 전송할 수 있어 가상 네트워크 공유 기능까지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모바일 미니PC 서비스는, HSDPA 단말기(총 7종)에 우선 적용하며, 향후 EV-DO 단말기에도 적용할 예정으로 외근이 많은 직장인이나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익숙한 젊은 층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미니 PC의 이용요금은 월 1천500원이며(데이터 통화료 별도) 데이터 정액 요금제(데이터세이프정액제, 데이터안심정액제)에 가입할 경우, 데이터 통화료 부담 없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장 안회균 상무는 “모바일 미니PC는 PC를 자신만의 미디어 서버로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PC에 저장돼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진정한 의미의 유비쿼터스 개인 미디어 서비스”라며 “사용자에게 좀 더 편리하고 저렴한 개인형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미디어 형태의 서비스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