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심비안 OS용 솔루션 공급 위해 ‘S60 커뮤니티’에 가입
상태바
브로드컴, 심비안 OS용 솔루션 공급 위해 ‘S60 커뮤니티’에 가입
  • 김나연
  • 승인 2007.07.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드컴은 최근 가장 보편적인 개방형 모바일 운영체제인 ‘심비안 OS’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키아가 주도하는 ‘S60 커뮤니티’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브로드컴은 S60 제품 개발 커뮤니티에 합류함에 따라, S60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와 차별화된 기술 및 S60 에코시스템 자원을 활용해 관련 기업의 새로운 스마트폰 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S60 스마트폰 소프트웨어는 노키아가 개발하여 업계 최고의 단말기 제조업체들에게 라이센스를 제공해온 제품이다.

이에 대해 노키아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판매 및 마케팅 담당 마티 반스카(Matti Vänskä) 부사장은 “브로드컴의 S60 커뮤니티 합류는 S60 소프트웨어 기반의 스마트폰 개발업체들이 사용하는 실리콘 자원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가운 소식”이라면서 “선진 S60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브로드컴의 실리콘 제품이 사전 통합된 형태로 접목되면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의 개발과 이를 적용한 신제품을 더욱 빠르게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로드컴은 최근의 ‘BCM2153 7.2Mbps HSDPA 멀티미디어 베이스밴드 프로세서의 출시에 이어 S60 커뮤니티에까지 가입함에 따라 선진화된 65nm 프로세스로 개발한 다양한 싱글 칩 스마트폰 솔루션 제공업체로써의 입지를 더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브로드컴은 ‘BCM2820 비디오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BCM2724 비디오코어 코-프로세서’를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멀티미디어 프로세서를 통해 강력한 사용자 경험과 더불어, 혁신을 고려한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BCM4325 모놀리식 블루투스+WiFi+FM’ 장치와 ‘BCM2048 블루투스+FM 라디오 트랜시버’도 차세대 스마트폰 제품에서 보완적인 연결 옵션을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브로드컴은 또한 S60 제품 개발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써, S60 에코시스템 회원들과 협력해 자사의 모바일 플랫폼에서 심비안 운영체제 및 S60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게 됐다. 브로드컴은 특히 GPS 솔루션 사업을 염두에 둔 글로벌 로케이트(Global Locate)의 인수와 더불어 완벽한 전원 관리 및 RF 제품군을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라인을 완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확보한 다양한 기술과 경쟁력 있는 제품을 S60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심비안 운영체제에서 실행하는 S60 소프트웨어는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소프트웨어로, 각 제품에 사용하기 위한 플랫폼 라이센스를 제공하는 주요 무선전화 제조업체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S60 장치는 사용이 쉽고 간편하여 사용자들이 새롭고 흥미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을 신속하게 찾아 설치할 수 있다. S60은 최근 환영 받고 있는 스마트폰과 관련된 진보된 멀티미디어와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 활용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지원하여 모바일 기기에서도 완벽한 웹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브라우저의 대표 기술로 자리매김했다.

브로드컴 모바일 플랫폼 그룹의 수석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요시 코헨(Yossi Cohen)은 “브로드컴이 S60 제품 개발 커뮤니티에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세계 최고의 개방형 모바일 운영체제 플랫폼과 함께 브로드컴의 진보된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합류는 브로드컴이 무선 시장에서 기술 선도업체로써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약속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며, 이 커뮤니티와 긴밀히 협력하여 더욱 우수하고 흥미로운 핸드셋을 더 빨리 시장에 내놓게 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