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씨큐트로닉스, 지문인식 표준적합성 인증
상태바
슈프리마·씨큐트로닉스, 지문인식 표준적합성 인증
  • 오현식
  • 승인 2007.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원장 황중연, 이하 KISA)은 국내 지문인식업체인 슈프리마와 씨큐트로닉스의 바이오인식제품에 표준적합성 인증서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양사의 바이오인식 제품이 ‘바이오API(BioAPI) 2.0버전 국제표준’을 만족하는 제품이라는 공인을 받게 됐다.

이번 인증은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에서 BioAPI V2.0에 대한 표준적합성 시험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로 KISA는 지금까지 국내 지문인식업체 4개 사 5종 제품에 대해 ISO/IEC 19784-1, 24709-1에서 권고하는 BioAPI(바이오인식 공통개발규격) 국제표준을 준용했다는 의미를 가진 인증서를 발급했다.

K-NBTC 관계자는 “향후 국내외적으로 바이오인식제품에 대한 국제호환성 및 정확성 검증 수요가 급증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산 업체들의 잇단 인증 획득은 국산 바이오인식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 국내 바이오인식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NBTC는 지난해 6월 30일 개소, 국산 바이오인식제품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국산 바이오인식제품의 정확성·호환성에 대한 시험·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 홈페이지(www.knbtc.or.kr)에서 시험·인증서비스를 신청을 받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