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송파구청에 NAC 솔루션 공급
상태바
시만텍, 송파구청에 NAC 솔루션 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송파구청 (구청장 김영순, www.songpa.go.kr)이 자사의 네트워크 접근 제어(Network Access Control)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도입, 선진 행정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파구청은 지난해 말 ‘시만텍 사이게이트 엔터프라이즈 프로텍션(Symantec Sygate Enterprise Protection)’을 기반으로 32개 부서와 관내 26개 동사무소에 위치한 1천700여대 PC 모두를 포괄하는 대규모 NAC 환경을 구현했다. 송파구청은 정보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시만텍 사이게이트를 도입, 각 지역별 사무소와 개별 부서는 물론이고 일반 민원인을 모두 아우르는 중앙 집중적인 보안 시스템을 실현하게 됐다.

강동혁 송파구청 전산정보과 주임은 지난 5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장기적으로 활용돼야 하는 NAC이기에 도입 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은 물론 네트워크와 연계되는 포괄적 개념의 솔루션이란 점을 고려해 특정 환경 대한 제약이 없아야 한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살폈다”면서 “우수한 보안성과 다수의 공급사례, 그리고 특정 하드웨어에 종속되지 않는 개방성과 확장성이 우수한 시만텍 사이게이트가 송파구청 NAC 솔루션으로 최종 선택됐다”고 전했다.

송파구청은 시만텍 사이게이트를 네트워크 무결성을 확보하는 NAC를 구현함으로써 다양한 사용자가 혼재하는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내부 정보의 외부 유출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정보 유출이 곧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보다 철저한 정보보안을 구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것. 송파구청은 시만텍 사이게이트를 통해 관내 모든 PC에 보안 정책을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시만텍코리아 측은 “국내 최초의 NAC 도입 사례인 전북대병원에 이어 통신, 금융, 공공기관까지 NAC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함에 따라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입증했다”면서 “선도적 사례확보로 NAC 시장 주도권을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송파구청에 구축된 시만텍 사이게이트 엔터프라이즈 프로텍션은 사용자의 네트워크 설정 및 프로그램 변경이나 PC 인증 등을 점검, 관리를 수행한다. 네트워크에 접속을 시도하는 순간 바로 강제적으로 보안 소프트웨어 설치 및 패치, 필수 소프트웨어 설치 여부를 점검해 중앙에서 자동으로 보안 정책을 강제하는 것. 이를 통해 네트워크를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효율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송파구청은 이를 통해 기존에 보유한 보안 솔루션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보안 교육, 실행, 치료 등에 소요됐던 인적, 물적 자원을 크게 절감하면서도 내부 보안 의식을 강화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송파구청 보안 담당은 “유출시 큰 위험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중요 정보를 보관하는 공공 기관이야말로 정보 보호에 더욱 철저해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NAC는 보안 강화를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필수적인 방안이며, 특히 높은 개방성과 강력한 중앙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시만텍 사이게이트 도입은 매우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평가한다”고 밝혔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 “NAC 시스템 구축은 네트워크 보안과 무결성 확보를 위한 핵심으로 ‘시만텍 사이게이트 솔루션’은 중앙 집중화된 엔드-포인트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최고의NAC 솔루션”이라며 “시만텍코리아는 고객의 요구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선도적인 레퍼런스 확보를 기반으로 시장을 적극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 송파구청 NAC 도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Network Times 2007년 6월호(통권 166호) Case Study(pp.165~168)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