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포인트섹’ 출시 … 데이터 보안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체크포인트, ‘포인트섹’ 출시 … 데이터 보안시장 공략 ‘본격화’
  • 오현식
  • 승인 2007.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코리아(대표 조현제)는 포괄적인 보안범위 및 편리한 관리기능을 제공하는 데이터보안 솔루션 ‘포인트섹’을 출시, 데이터보안 솔루션 시장 공략 본격화를 선언했다. 체크포인트의 데이터보안 솔루션 포인트섹은 지난해 말 인수한 포인트섹모바일테크놀로지스의 모바일 데이터 보안 기술에 체크포인트의 네트워크보안 노하우가 결합돼 탄생된 제품이다.

포인트섹은 ▲윈도, 리눅스 기반 PC의 모든 디스크에 대한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는 포인트섹PC(Pointsec PC) ▲포트 컨트롤, 콘텐트 필터링, 옵션 방식의 미디어 암호화를 통해 포트와 스토리지 기기를 관리하고,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저장된 중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게 보호하는 포인트섹 프로텍터(Pointsec Protector) ▲심비안, 포켓PC, 윈도 모바일, 팜 등 핸드헬드OS의 파일은 물론 관련 메모리 카드 등에 보관된 데이터 암호화하는 포인트섹 모바일(Pointsec Mobile) ▲모든 포인트섹 제품군에 대한 중앙관리 및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포인트섹 전용 스마트센터(SmartCenter for Pointsec) 등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포인트섹 제품군은 네트워크 규모에 상관없이 적용이 가능하며, 제품 셋팅만 마치면 따로 신경 쓸 일이 없는 ‘셋-앤-포겟’의 효율적 관리 기능을 자랑한다. 체크포인트 측은 특히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한 사용자중심 설계로 편리한 사용 뿐 아니라 기존 엔드유저의 작업패턴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포인트섹을 통해 사용자는 매년 새롭게 제기되는 보안위협 문제 등으로 소요되는 비용을 90퍼센트 이상 감소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길 슈웨드(Gil Shwed) 체크포인트 CEO는 “기업이나 기관의 경우 정보손실로 인해 막대한 비즈니스 손실을 입을 수 있는 만큼, 강력한 통합기능과 능동적인 보안서비스가 절실하며 체크포인트의 솔루션이 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체크포인트코리아의 조현제 지사장은 “지난 수년간 모바일 데이터 보안의 마켓리더로 인정받은 포인트섹의 기술력이 체크포인트의 신뢰도 및 네트워크망과 결합해 상당한 시너지를 낳고 있다”며 “국내 시장에서도 현재 소니를 비롯해 레퍼런스가 활발히 구축되고 있다”고 전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