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웹하드 서비스 추가한 ‘빛자루2.0’ 발표
상태바
안연구소, 웹하드 서비스 추가한 ‘빛자루2.0’ 발표
  • 오현식
  • 승인 2007.07.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빛자루(www.Vitzaru.com)’에 온라인 스토리지(웹하드) 서비스인 ‘파일자루’와 유해 웹페이지 접속을 차단해주는 서비스인 ‘사이트보안’ 등의 신규 서비를 추가, ‘빛자루2.0’을 발표했다. 이로써 인터넷 토털 PC 케어 서비스 빛자루는 ▲악성코드 등을 막아주는 콘텐츠 보안 ▲개인정보 보안 ▲불필요한 그레이웨어 삭제 ▲PC 최적화 등의 기존 기능에 더해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와 유해 웹 페이지 차단 기능까지 제공케 됐다.

새로 선보인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파일자루(Filezaru)’는 기존 동종 서비스에 비해 10~30% 저렴한 가격, 1/3/6/12개월 단위 구매의 선택폭을 제공한다. 또 일반적인 저장과 백업 기능에 더해 음원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을 별도로 손쉽게 저장·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소호(SOHO)에게 유용한 다이렉트 URL 링크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백업을 손쉽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매니저 기능도 제공한다.

실시간 3중 백업은 빛자루 파일자루 서비스의 장점 중 하나다. 3중 백업으로 한 대의 서버에 장애가 생겨도 고객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자료의 손실 가능성도 낮춰준다.

‘파일자루’는 오픈 베타 제공 기간인 8월 30일까지 30GB가 무료 제공되며, 오는 9월 1일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 유료화 이후에도 ‘빛자루’ 회원에게는 4GB가 무료 제공된다. 8월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예약 판매 이벤트에 참여하면, 구매 용량의 두 배가 제공된다.

‘사이트보안’은 웹 서핑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피싱 뿐 아니라 악성코드 다운로드까지 차단하는 것이 강점이다. 안철수연구소의 기술로 웹 사이트 전체가 아닌 개별 웹 페이지의 안전도를 정교하게 진단한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웹2.0 철학을 반영, 네티즌이 직접 웹 사이트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적이다. 웹 페이지 안전도 알림 및 차단, 안전한 다운로더, 네티즌 평가, 다음-빛자루 툴바 등의 기능으로 이뤄진 사이트보안 기능은 ‘빛자루’ 회원에게 무료 제공된다.

이 밖에도 빛자루는 이번 2.0 버전에서 회원 가입 없는 설치, 윈도 비스타 지원 등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또 설치 후 최초 실행되는 속도가 약 30% 빨라졌으며, 컴퓨터의 자원 점유율이 한층 더 낮아지는 등 버전업에 걸맞는 기능향상이 이뤄졌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본부 김현숙 상무는 “지난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빛자루’는 짧은 기간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업그레이드된 빛자루2.0으로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가는 파수꾼으로서 토털 PC 케어 서비스 시장을 주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