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해외 첫 다년 계약 체결
상태바
안연구소, 해외 첫 다년 계약 체결
  • 오현식
  • 승인 2007.07.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멕시코 3대 은행이자 세계 10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산탄데르(Santander) 은행과 3년간 온라인 보안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외 기업과의 다년 계약은 이번 사례가 첫 번째 사례다. 안철수연구소 측은 멕시코 시장에 대한 성공적 진출을 보여주는 사례로 세계 최대 북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의의를 부여했다.

이번 계약은 온라인 백신(MyV3), 키보드 보안 서비스(MyKeyDefence), 스파이웨어 퇴치 전문 서비스(MySpyZero), 온라인 개인방화벽(MyFirewall) 등 다양한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3년간 공급하는 것으로 해외에서의 첫 다년계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글로벌 금융기관의 보안제품 선정 심사과정이 매우 까다롭고 보수적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유수 보안업체들을 제치고 국산 보안서비스 기술이 채택됨으로써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보안 서비스가 세계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게 됐다. 안철수연구소는 올해 2월 시티그룹의 자회사이자 멕시코 최대 금융기관인 배너멕스(Banamex)에 이어 세계 유수의 금융 그룹에 잇따라 공급 사례를 확보함으로써 향후 해외 금융권 공급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산탄데르 은행(Banco Santander Hispano Cetral, S.A)은 스페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10대 금융기관 중 하나로 스페인, 포르투갈,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에 1만여 개에 달하는 지점 및 자회사를 보유한 글로벌 금융기업이다. 산탄데르 은행은 지난 5월 스페인에 열린 전세계 산탄데르 은행 그룹 세미나에서 안철수연구소의 ''마이키디펜스''와 ‘마이파이어월’을 보안 대책 구축의 성공 사례로 발표하기도 했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온라인 보안 서비스는 통상 1년으로 계약을 체결하는데 이번 산탄데르 은행과의 3년 계약은 이례적인 것으로, 이는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보안 서비스 기술력을 인증 받은 것"이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금융권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