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말레이시아 ISP 통합보안센터 구축사업 참여
상태바
윈스테크넷, 말레이시아 ISP 통합보안센터 구축사업 참여
  • 오현식
  • 승인 2007.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m 대표 김대연)은 말레이시아 통신서비스망의 침해사고대응을 총괄하는 통합보안센터에 자사 보안시스템이 적용돼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고 밝혔다. 윈스테크넷은 말레이시아 통신멀티미디어위원회(MCMC)의 네트워크보안센터(NSC) 구축 사업에 보안시스템 공급기업으로 참여, 말레이시아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의 보안을 담당하게 된 것이다.

MCMC NSC는 말레이시아 ISP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감시 및 분석, 해킹과 유해트래픽 등 서비스망의 위협요소를 탐지하고 대응하는 종합침해사고대응센터. 윈스테크넷은 ▲통합위협관리시스템(TMS) ▲통신서비스망의 구간별 유해트래픽 탐지 및 차단을 위한 침입방지시스템(IPS) 10대 ▲IPS에서 탐지한 구간별 위협정보를 취합해 분석한 후 TMS로 전달하는 통합보안관리시스템(ESM) ▲전세계 및 구간별 위협상황을 예측하는 위협예·경보서비스 등의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

윈스테크넷은 이번 공급을 위해 NSC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한 인터시큐테크(대표 김진태)와 TMS 등에 관한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엔지니어 파견과 관련 기술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터시큐테크와 윈스테크넷은 NSC 구축 이후 보안시스템 고도화 또는 관련사업의 확대 시 공동으로 참여하고, 이에 필요한 기술개발과 영업활동에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는 “이번 구축 모델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의 인터넷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 등과 같이 범국가적 보안센터 구축사업으로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며, “향후 말레이시아 정부기관 및 동남아시아 주변국가로 사업 확대 시 추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